닫기

공지사항

2020-1 학점은행제 학위과정 학습자 모집안내

  • 작성자평생교육원
  • 등록일2020-03-05
  • 조회수309

2020-1 학점은행제 학위과정 학습자 모집안내

 

1. 학점은행제란?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제도입니다.

  

2. 지원자격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

 

3. 학점은행제가 필요한 경우

고등학교 졸업 후 취업하여 직장생활을 병행하며 학위취득을 희망하는 경우

만학의 꿈을 펼치길 희망하는 경우

새로운 전공 분야를 공부하고자 하는 경우

중도에 포기한 학업에 아쉬움이 남는 경우

대학원 진학 준비를 위한 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경우

사회복지사 또는 보육교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경우

시험응시를 위한 자격요건 충족을 희망하는 경우

 

4. 운영과정

미용학 전공(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 미용사 면허증 취득)

사회복지학 전공(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아동학 전공(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5. 학습자 특별 혜택

평생교육원 비학위과정 수강시 30% 할인 혜택

·하교시 스쿨버스 이용

국가유공자 자녀 100% 장학 혜택

광주여자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30% 장학 혜택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신청 업무 대행 및 무료 학습 설계를 비롯한 폭넓은 행정지원 서비스

 

6. 오프라인 수업의 특징

다양한 현직 실무 경력을 가진 교수의 실무현장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습과목에 대해 수강생 우선 배정으로 실습과목 수강이 편리합니다.

관련 전공자들이 함께 수업을 듣기 때문에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 및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됩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특강, 체험학습,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등의 다양한 현장실무중심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학위신청 등 번거로운 행정 업무를 기관에서 일괄 접수, 신청해 드립니다.

 

7. 모집 일정

접수 및 등록기간 : 2020.03.09. ~ 03.20.

교육기간 : 2020.03.23. ~ 07.03. / 15

 

8. 접수 및 수강료 납부방법

접수방법 : 방문 및 우편 접수

- 주소 : (62396) 광주광역시 광산구 광주여대길 45 광주여자대학교 어등관 13115

수강료 납부방법 : 계좌입금 또는 방문하여 카드결제

- 계좌정보 : 광주은행 148-107-307803(예금주 : 광주여자대학교)

 

9. 제출서류

입학원서 1, 개인정보수집·이용·3자제공동의서 1, 주민등록등본 1, 최종학력증명서 1, 증명사진(3×4) 1

- 입학원서, 개인정보수집·이용·3자제공동의서는 광주여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 탑재

(http://always.kwu.ac.kr)

 

10. 모집 과정 현황

No

과 목 명

아동학 전공

보육교사론, 놀이지도, 가족복지론, 아동음악, 아동권리와복지,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주간반(,,) 09:00 ~ 15:00(15)

- 과목당 3학점 / 과목당 수강료 : 150,000

보육실습(모집일정 별도공지)

- 주간반() 14:00 ~ 17:00 / 수강료 : 290,000

No

과 목 명

미용학 전공

기초드라이실습, 에스테틱살롱트리트먼트, 소독법과전염병학, 응용메이크업실습,

발반사학, 헤어스타일링, 무대분장, 화장품학, 전공실무연수

- 주간반(, ) 09:00 ~ 18:00(15)

- 과목당 3학점 / 과목당 수강료 : 200,000

No

과 목 명

사회복지학 전공

자원봉사론, 사회복지조사론

- 야간반() 17:00 ~ 23:00(15)

- 과목당 3학점 / 과목당 수강료 : 150,000

사회복지현장실습(모집일정 별도공지)

- 야간반() 18:00 ~ 21:00 / 수강료 : 290,000

 

11. 상담 및 문의처

평생교육원 행정실 : 950-3583~5

 
비밀번호 :